Facebook pixel

공연·영화·전시

지역의 문화예술관광 진흥과 문화 복지를 책임질 영덕문화관광재단!

[공연종료] 컬러풀댄싱키즈 해설이 있는 발레야 놀자

[공연종료] 컬러풀댄싱키즈 해설이 있는 발레야 놀자

공연일시
2023. 07. 28.(금) 08. 04.(금) 10시30분
공연장소
무형문화재 전수교육관 소극장
관람료
무료
관람연령
36개월
러닝타임
60분
문의
054-730-5830

상세정보

단체소개

와이즈발레단은 클래식발레부터 Art Collaboration까지 다양한 공연예술 표현을 목적으로 2005년 창단되어 연간 100여회의 국내외 공연활동을 하고 있으며 2017년 대한민국문화예술상(대통령상), 2018년 예술경영지원센터 대표상, 2022년 이데일리 문화대상 무용부문 최우수상, 대상을 수상하며 그 예술성을 인정받은 바 있으며, 발레STP협동조합원, 중국 광저우 발레단, 몽골 국립오페라발레단 MOU단체로 예술의 즐거움을 전하는 단체이다.

다양한 춤과 문화가 만나는 융복합 작업은 단체 특유의 차별성을 갖는 활동으로 유쾌한 감동을 전하고 춤으로 소통하며, 공연예술의 대중화를 이루고자 한다. 또한 클래식 발레와 창작 작품활동을 통해 발레의 순수한 아름다움을 표현하고 예술적 가치를 지켜 나가고자 한다. 주요 레퍼토리는 클래식 발레 <지젤>, <호두까기 인형>을 비롯하여 창작발레 , , , , 발레컬 발레>, 댄스컬 <외계에서 온 발레리노>와 동화발레 <헨젤과 그레텔>, <춤추는 팬더>,<신데렐라> 등 다수의 작품이 있다.

 

춤으로 소통하고, 춤의 즐거움을 나누며 모두가 예술로 풍요로운 삶이 되기를 꿈꾸는 민간 전문예술단체이다.

 

 

 

와이즈발레단

단장 및 해설 김길용

무대감독 이용택

출연 와이즈발레단

 

 

잠자는 숲속의 미녀 고양이 춤, 파랑새의 춤

프랑스의 동화작가 C.페로의 작품을 발레 역사상 가장 환상적인 파트너였던 작곡가 차이코프스키와 안무가 마리우스 프티파, 이 두 천재가 빚어낸 세계 3대 발레명작 중 하나로, 고전발레의 대표작이다.

어여쁜 오로라 공주의 탄생축하연에 초대받지 못한 요정 카라보스의 욕심에 잠들었던 오로라 공주를 데지레 왕자의 키스로 잠에서 깨어나 두 사람의 성대한 결혼식을 치룬다는 동화 이야기 이다. 작품 속에 나오는 요정들과 인형의 춤이 인상적인 작품이다.

 

백조의 호수 지그프리트왕자와 오데트공주의 파드되

왕자가 친구들과 떨어져 호숫가에 다다랐을 때 백조무리가 날아든다. 이를 본 왕자는 백조를 향해 활을 겨누지만 백조무리 중 한 마리가 아름다운 오데뜨로 변하는 것을 보곤 사냥을 멈춘다.

오데뜨는 지그프리트에게 자신은 원래 공주이고 백조들은 오데뜨의 시종으로 사악한 마법사 로트바르트의 저주를 받아, 낮엔 백조로 변하고 밤에만 호숫가에서 인간의 모습으로 돌아온다고 말한다. 이 저주는 누군가 오데뜨에게 영원한 사랑을 맹세해야만 풀 수 있다. 밤이 지나고 아침이 밝자 저주에 걸린 그녀들은 다시 백조의 모습으로 돌아가고 오데뜨와 왕자 지그프리트는 아쉽게 헤어진다.

 

할리퀴나드 그랑파드되

러시아 황실발레극장에 1900년에 초연 공연됐으며, 재미있는 드라마 발레로 정평이 나 있다. 작품은 총 2막으로 구성돼 있으며 할레퀴나드 그랑파드되는 주인공 할르퀸과 콜롬바인이 사랑을 속삭이는 달콤한 2인무이다.

 

해적 그랑파드트루아

바이런의 시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작품으로 그리스의 소녀 메도라가 노예로 팔려가자 해적인 콘라드가 그녀를 구해주면서 연인이 되는 내용으로 비극으로 끝나는 바이런의 시와는 달리 두 연인의 행복한 결합으로 끝맺는다. 그랑파드트루아(3인무)2막의 하이라이트 장면으로 해적의 우두머리 콘라드가 여주인공메도라에게 사랑을 고백하고 콘라드의 충복인 알리가 이들에게 충성을 맹세하는 장면으로 화려한 도약과 기교를 바탕으로 무용수의 기량을 가늠할 수 있는 작품이다.